본문 바로가기
INFO/뉴스

비스테이지의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확장

by naring_e 2024. 4. 2.
반응형

 

월드 오브 댄스(World of Dance)와의 파트너십으로 글로벌 팬덤 커뮤니티 구축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의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비스테이지가 최근 세계적인 댄스 컴페티션인 '월드 오브 댄스(World of Dance)'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팬덤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월드 오브 댄스의 강력한 브랜드 IP와 비스테이지의 IT 기술력, 그리고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에 대한 노하우가 만나 탄생한 전략적인 협업입니다.

 

 

월드 오브 댄스와의 글로벌 플랫폼 구축

월드 오브 댄스는 현재 미국을 비롯한 아시아, 유럽 등 25개국에서 50회 이상의 댄스 컴페티션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입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월드 오브 댄스는 '월드 오브 댄스 서밋(World of Dance Summit)' 등의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비스테이지로 글로벌 팬덤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멤버십, VOD 콘텐츠, 라이브 티켓 판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글로벌 팬덤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트리플렛 패밀리의 비스테이지 입점

미국의 유명한 크리에이터 그룹인 트리플렛 패밀리도 비스테이지에 입점하여 팬덤 소통 강화에 나섰습니다.

 

트리플렛 패밀리는 CBS의 드라마 '더 네이버후드(The Neighborhood)'와 니켈로디온의 시트콤 '아이칼리(iCarly)' 등에 출연한 인기 배우 겸 가수 조슈아 트리플렛과 딸 제이든 트리플렛으로 구성된 가족 크리에이터 그룹입니다. 이들은 기존 SNS 채널을 활용하는 것 외에도 비스테이지의 다양한 소통 기능을 활용하여 팬덤과의 양방향 소통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금융적 성과와 사업 전략

비스테이지는 최근 열린 미디어 데이를 통해 지난 3년간의 성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솔루션 출시 2년 만에 100개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고객사를 확보하며 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데, 특히 K-팝을 넘어 다양한 분야로의 확장을 통해 비스테이지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이 성공적으로 전개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됩니다.

 

 

한일 양국에서의 성공 사례

 

일본에서도 한류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스테이지는 일본의 K-컬처 커뮤니티와 아이돌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 내 한류 팬덤을 확대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일본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비스테이지의 전략은 성공적인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